청송군은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추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결과, 현재까지 9천340명이 접종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7일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별 순회접종을 실시해,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들이 불편 없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청송군 보건의료원과 6개 보건지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삼성의원·대구의원·금생외과의원·청진의원·녹십자의원 등 5개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상시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 위험이 높은 대상자를 중심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하고 있다.
무료 대상자는 청송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다자녀 부모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등이며,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군민은 보건의료원 또는 보건지소에 사전 전화 문의 후,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상세 내용은 청송군 보건의료원 홈페이지(https://www.cs.go.kr/health.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예방접종이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예방접종은 감염병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 절반 이상…李대통령 공직선거법 재판 재개해야"
"항명 검사 파면"…법 바꿔서라도 檢 징계한다는 민주당
한동훈 "조씨(조국), 구질구질 대타 세우고 도망가지 말고 토론 나와라"
"법무차관이 사실상 항소 포기 요구"…고개 든 정성호 사퇴론
노만석 "법무차관이 3가지 선택지 제시…모두 항소포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