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이집트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인티사르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 영부인 환대에 사의를 표하며 증정한 선물이 관심을 모은다.
20일(현지시간) 김 여사는 인티사르 여사의 초청으로 환담과 오찬에 이어 이집트 대박물관을 함께 관람하며 친분을 쌓았다.
김 여사는 이에 국립중앙박물관 상설 전시 도록 및 기념품 '뮷즈(MU:DS)'로 구성된 선물을 전달했다.
김 여사가 전달한 중앙박물관의 한국 전통문화 관련 굿즈는 ▷금관총 오복선율 목걸이 ▷백자 달항아리 키링 ▷달항아리 도어차임 ▷일월오봉도 가방 ▷일월오봉도 부채 ▷갓 키링 ▷흑립 갓끈 볼펜 ▷갓 브로치 ▷까치 호랑이 뱃지 ▷국화 매듭팔찌 등 10개 품목이다.
금관총 오복선율 목걸이는 대한민국 국보인 금관총 금제 허리띠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오복(五福)'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 ▷삶의 시련을 이겨내는 강인한 의지 ▷풍요 ▷다산 ▷행복 등을 기원하는 다섯 가지 기원을 의미한다.
'달항아리'는 다복과 풍요로움을, '일월오봉도'는 조선시대 궁궐 정전의 어좌 뒤편에 놓였던 다섯 개의 산봉우리와 해, 달, 소나무 등을 소재로 한 그림이다.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회화로써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작중 무대 배경으로 등장에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갓'과 '까치 호랑이', '국화 매듭팔찌' 역시 케데헌 중 유사한 제품,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관심이 급증한 뮷즈들이다.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인티사르 여사의 극진한 환대에 사의와 뮷즈 선물을 전달하며 "한국을 방문할 경우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정중히 초대해 오늘의 환대에 보답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 및 오찬을 함께한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내년 중 방한을 희망한다는 의사를 전하며 공식 초청 의사를 밝혔다.
김 여사는 이후 이집트 측 피라미드 사이트 관장 아슈라프 모히 엘딘 박사의 안내를 받으며 기자의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관람했다. 김 여사는 지난 11일부터 개최 중인 '이집트 피라미드 국제미술제'도 둘러봤다.





























댓글 많은 뉴스
"김예지, 장애인인 걸 다행으로 알아야…" 유튜버 '감동란'도 고발당해
문재인 첫 유튜브 댓글 6천500개 중 악플은 몇 개?
예산 막차 올라타나…'TK신공항' 극적 반영 기대감
"민생 방치하고 사전선거운동" 국힘, 김민석 국무총리 경찰 고발
대구 오는 정청래 'TK신공항 예산' 지원사격 나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