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노성환 도의원(고령·국민의힘)이 최근 열린 제359회 제2차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최근 상임위를 통과하고 오는 12월 10일 제359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돼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조례는 기후변화 등 급격한 농업환경 변화와 스마트농업 수요 증가에 대응해 농업과학기술정보의 수집·관리 및 제공 기반을 조성하고, 농업인의 정보 이용 활성화를 통해 경북농업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례안에는 ▷관련 정책 추진을 위한 재원 확보 방안 ▷행정·재정 지원을 위한 도지사 책무 ▷농업과학기술정보의 수집·관리·서비스 제공 및 분석·활용 ▷'경상북도 기술보급·확산 지원단'의 구성과 운영 등 주요 사업 내용이 포함됐다.
노성환 도의원은 "현대 농업은 데이터와 자동화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 농업과학기술 활용 없이는 경쟁력 있는 경영이 어렵다"며, "이번 조례안으로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의 수집, 관리, 이용이 활성화되어 경북 농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무인기·대북방송 바보짓…北 쫓아가서라도 말붙여야"
이 대통령, 남아공 동포들에 "또 계엄할까 걱정 않도록 최선"
"尹, 국정원 업무보고 자리서 폭탄주에 취해 업혀 나왔다…테이블마다 '소폭'말아"
가덕도 입찰 재개하는데…대구경북신공항 운명은?
대구 찾은 김경수 "내년 지선, 정부 국정 동력 확보에 중요한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