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안동 웅부봉사회(회장 권영태)는 11월 27일 지역 취약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위해 만든 손국수와 떡국, 라면 등을 안동자원봉사센터(이사장 손호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단에 전달하고 배분식을 가졌다.
이날 준비된 물품은 손국수 50명분, 떡국 50명분, 라면 10박스로 모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국수와 떡국은 27일 당일 제조한 신선 제품으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드실 수 있도록 신선도 유지에 각별히 신경을 기울였다.
이날 배분식에는 웅부봉사회 권영태 회장과 봉사회 단원들, 손호영 안동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기관에서 활동 중인 생활지원사들이 참석했다.
안동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전달받은 물품을 28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배분했다. 생활지원사들은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이 신선한 식품을 제때 섭취하실 수 있도록 안내했다.
손호영 안동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돌봄의 가치가 어르신들께 온전히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영태 적십자 웅부봉사회 회장은 "봉사회는 매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취약계층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작은 정성이라도 어르신들의 든든한 한 끼가 됐으면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
"신천지는 '사이비' 발언한 김종혁…국힘, 징계 칼날 꺼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