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혹시 우리집도?"…20년전 LG 에어컨 로고 '순금' 70만원 대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튜브
유튜브 '링링언니' 캡처.

과거 LG전자에서 선착순 한정으로 판매한 '휘센' 에어컨 로고가 순금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금은방을 운영하는 유튜버 '링링언니'는 최근 자신의 채널에 에어컨 로고를 금으로 바꾼 사례를 담은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 출연한 한 고객은 에어컨 정면에서 떼어낸 로고 조각들을 가져와 분석을 의뢰했다.

이 고객은 "(에어컨) 배송하는 아저씨가 금이라고 하고, 광고에서도 금이라고 했다"며 "당시에는 '이거 떼어가면 만원은 준다'고 했었다"고 밝혔다.

실제 유튜버가 분석한 결과 이는 18K가 아닌 순금으로 확인됐다. 유튜버는 고객에게 "중량이 한 돈에 조금 못 미쳐서 71만3000원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관련 영상이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끌자, 지난 15일에는 또 다른 고객이 로고를 지참해 금은방을 방문했다. 이 고객은 "과거 동네 금 거래소에서 금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버리려다 영상을 보고 다시 찾아왔다"고 했다.

이번에 의뢰된 로고 역시 분석 결과 순금으로 판명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유튜버는 분석료 등을 제외하고 해당 고객에게 총 74만8000원을 지급했다. 로고를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낚싯줄을 이용해 긁어내듯 떼어내는 방식이 공유됐다.

실제로 LG전자는 지난 2005년 에어컨 세계 판매 1위 5년 연속 달성을 기념하며 선착순 1만명의 고객에게 순금 로고가 부착된 에어컨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08년에도 작가의 서명이 새겨진 1돈 중량의 순금 명판이 적용된 한정판 모델 1만대를 선보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