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NOL티켓, 연말 맞아 공연 추천 프로모션 진행…관람 트렌드 리포트도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놀유니버스 제공
사진= 놀유니버스 제공

공연 예매 플랫폼 NOL티켓이 연말을 맞아 공연 추천과 예매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관객 성향을 분석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NOL티켓을 운영하는 놀유니버스는 다음 달 11일까지 연극, 뮤지컬, 전시, 클래식 장르를 중심으로 한 공연 추천과 함께 연말 한정 예매 혜택을 제공하는 '놀라운 2025-2026'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요일별로 장르를 나눠 인기 작품을 추천하고, 일부 작품에 대해 한정 특가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극과 뮤지컬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전시와 클래식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전에 예매 추천이 이뤄진다.

해당 프로모션 기간 중 소개된 공연을 3회 이상 예매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연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일부 관람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전시 기념품도 증정된다.

이와 함께 NOL티켓은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의 예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객 유형을 분석한 '2025 관객 유형 리포트'도 공개했다. 관람 성향에 따라 이용자 특성을 분류한 이 리포트에 따르면, 같은 공연을 5회 이상 예매한 관객은 3만여 명, 예매 시마다 1매씩 구매한 관객은 약 39만7천 명, 인기 상위 공연을 관람한 관객은 약 48만6천 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간 가장 활발했던 예매 공연과 검색량이 많았던 작품 등 예매 트렌드도 함께 정리돼 관객의 취향과 소비 패턴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놀유니버스 측은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소개하고 관객의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연말 프로모션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