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시설관리공단-한국노인인력개발원, 27일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창녕군시설관리공단-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녕군시설관리공단-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녕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용곤)은 27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남지역본부장 김영관)과 함께 지역소멸 극복,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헙약은 급속한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노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상호 지원 △공단 특성에 맞는 노인일자리 발굴 △노인 고용확대를 위한 사업홍보 및 인식개선 노력 등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신용곤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어르신들의 경험과 역량을 지역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노인일자리 질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입당 769일 만에 제명되면서 정치적 책임론이 부각되고 있으며, 그는 검사 특유의 리더십으로 비판받고 있다. 대구...
금값이 지정학적 위기감과 달러 약세 우려로 유례없이 급등하고 있으며, 29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금 현물 가격은 온스당 5천542.53달러...
대구 서구 한 초등학교에서 영양교사가 학생들에게 급식 잔반을 강제로 먹이도록 지시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으며, 피해 학생들은 구토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한국에 대한 관세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국회가 '대미투자특별법'을 통과시키지 않음에 따라 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