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상사(대표 박철규)는 미국 업체와 합작개발한 방사능 탐지기 조기경보 를 출시했다.〈사진〉조기경보 는 위험수준의 방사선이 누출되면 즉시 경보음을 울리게 제작되어 방사선연구소.방사선취급병원.원전 등 방사능 취약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가격은 1개 당 37만5천원.(02)991-0991.
★한국담배인삼공사는 6년근 홍삼 진액을 주원료로한 스포츠맨 전문음료 스포맥스 를 개발, 10월말께 시판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담배인삼공사는 이 음료는 운동할 때 심장박동수의 증가율을 감소시키고 운동후 근육피로 회복을촉진하며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는 호주에 수출할 세피아 1백80대, 스포티지 1백대, 세레스 20대 등 차량 3백대를 3일 인천항에서 첫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적된 수출차종은 1천5백cc 세피아 해치백모델과 2천cc 스포티지 가솔린엔진 모델 등이며 일본의 이토추상사를 통해 기아 독자상표로 호주 현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LG전자는 16배속 CD롬드라이브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3일 발표했다.
LG전자가 개발한 16배속 CD롬드라이브는 디스크에 수록된 데이터를 컴퓨터 시스템에 전달하는속도가 초당 2천4백킬로바이트(KB)로, 초당 1백50KB인 1배속 제품보다 최대 16배 정도 전송속도가 빠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