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을 예술로 승화"패션분야를 예술활동으로 접목시키고 산업과 연결시키려는 대학 교수.연구자 19명이 모인 복식조형협회가 예술의상을 선보이는 창립전을 26일부터 12월1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연다.문화경쟁시대에 패션은 더 이상 사치가 아니며 고부가가치를 지니는 고급문화로 인간의 인체를중심으로 하는 조형예술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는 박화순 복식조형협회장(대구대교수)은 이번 창립전을 통해서 창의적인 복식조형 즉 패션이 예술로서 인정받고 대구가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문화예술의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경희교수(영진전문대 의상디자인과)의 음양의 조화 는 마테이프를 규칙적으로 연결하여 빛에의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음양을 살려 단순한 선의 묘미를 리드미컬한 조형미로, 구은영씨(경북대 강사)의 블랙 노블드레스 는 파도 문양을 자수기법으로 우아하게 표현한다.도규희교수(경북산업대)는 관능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그림을 핸드프린팅 기법으로 담은 어패럴페인팅 Ⅰ.Ⅱ , 박화순교수는 모직.폴리에스터.리본테이프.단추.솜을 이용하여 어둠이 내려깔리는빌딩숲과 가로등의 야경을 나타낸 도시의 야경 , 경북대 유영선교수는 폴리에스터 비닐 솜으로어린시절의 향수를 그린 나 어릴적에… 등을 출품했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대법정 법대 오른 범여권 의원들, 주진우 "사법부 짓밟는 상징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