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터뷰-장익용 섬유산업연합회회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조개선사업 적극지원"

"대구경북섬유의 경쟁력 강화는 전 섬유업계의 공동 관심사인 만큼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10일 대구섬유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대구에 온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장익용 회장〈사진〉은지역업계가 구조개선사업을 추진한다면 지역 섬유단체와 연계해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직물산지인 지역에 섬산연의 지부를 설치해 산지중심의 지원체제를 갖춰야 된다는 업계의 의견에대해 장 회장은 "현재 지역 관련단체를 통해 자금지원 업체를 선정하고 사후관리를 하고 있어 업무에 큰 차질이 없다"면서도 "보다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면 지역업계와 협의해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섬산연의 중점 추진 사업과 관련, 장 회장은 "섬유를 고부가가치 정보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내년에 20억원을 들여 한국에 적합한 QR(즉각대응생산)체제를 개발하고 기술개발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섬산연은 통계조사제도 확립, 효율적인 해외투자 유도, 패션산업 기반조성 등 장기적인 계획아래 지원할 방침이라고 장 회장은 덧붙였다.

〈金敎榮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