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차범근감독 일문일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월드컵 본선에서의 1승을 위해 대표팀을 개편하는 등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9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의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98프랑스월드컵축구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마무리한 한국 대표팀 차범근 감독은 본선에서의 1승 각오를 다졌다.

차 감독은 대표팀 개편과 관련, 미드필드 보강을 위해 윤정환과 고종수를 다시 합류시킬 가능성을 시사했다.

다음은 차범근 감독과의 일문일답.

-앞으로의 준비는 .

▲오늘 경기에 대해 선수들에게 본선 1승을 위한 준비의 시작이라는 의미도 부여했다. 앞으로는본선에서의 첫 승을 목표로 해야 한다. 우선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대표팀 개편이다.

-구체적인 복안을 갖고 있는가.

▲귀국해서 협회 기술위원들과 상의해야 한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복안은 없다. 다만 미드필드 보강을 위해 윤정환과 고종수 등을 합류시켜 다듬은 뒤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본선 1승을 위해 보완해야 할 점은.

▲기술력이 뒷받침되는 유망 선수들을 발굴해야 한다. 또한 체력적으로도 지금보다 더 강화해야본선에서의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UAE에서는 여전히 한-일전 패배에 대한 의혹이 남아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한 번도 패하기 위해 경기를 한 적이 없다.

-한국이 A조에 속했다면 어떤 결과가 났으리라고 생각하는가.

▲문제는 선수들의 사기다. 여태껏 해왔던대로 선수들의 사기가 높았다면 A조에서도 예선 통과는무난했을 것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