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컬드라마 ER-뺑소니(TBC 밤12시15분)
뺑소니 차에 치인 고교생이 호흡 정지상태로 실려온다. 의사들은 30분 동안 응급소생술을 시행하는 등 노력을 해보지만 결국 학생은 죽고 만다. 카터는 한 생명이 무참히 죽어가는 걸 지켜보면서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실망한다. 그렇지만 응급실로 만삭의 임산부가 들어오고 아기 분만을도운 카터는 생명의 탄생을 목격하면서 다시 보람을 느끼게 된다.
◈특집PD수첩(MBC 밤11시)
전관예우, 브로커, 과다수임료, 불성실변론 등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변호사들의 부조리 실태를 진단, 문제점을 분석한다. 또, 사법선진국인 미국, 우리와 유사한 사법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는일본 변호사제도의 현재 취재를 통해 모니터링과 양형정보시스템의 구축 등 실효성있는 대안을모색한다.
◈과학다큐 2000(EBS오후7시)
공항에 있는 수하물을 체크해 교묘하게 숨긴 마약을 검출해내는 화물수색 X레이장치, 화산활동을탐지하는 조기경보장치 크레이 YMP-M98 시리얼 컴퓨터, 미국 헤파틱스회사가 개발한 인공 간장, 학생과 교사들이 설계, 제작한 태양열 보트 등을 소개한다.
◈세계는 지금-아일랜드 대통령 선거의 여성파워(KBS1밤10시)
지난 10월 30일 실시된 8대 아일랜드 대통령 선거. 선거사상 이례적으로 5명의 후보들 중 4명이여성후보들이었다. 정치적 실권도 없이 단지 상징적인 국가의 원수일뿐인 대통령직에 왜 이렇게많은 여성후보들이 나선 것일까? 뜨거운 선거의 현장에 부는 아일랜드 여성들의 활동을 살펴본다.

































댓글 많은 뉴스
권칠승 "대구는 보수꼴통, 극우 심장이라 불려"…이종배 "인격권 침해" 인권위 진정
이재명 대통령 '잘못하고 있다' 49.0%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