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대를 대학원 중심 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 기초과학과 관련, 연구기금 확보와 국책대학지정을 추진. 연구용품 보급센터와 실험기기 수리센터를 운영하는 한편, 24시간 연구활동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경북대가 학문교류의 중심이 될수 있게 4~5개의 학술대회를 동시에 개최할 수 있는 대형 컨벤션센터를 건립한다. 또 대학원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도록 장학혜택을 부여한다.대구인근에 3백만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 '대학도시' 건설을 위한 '마스터 플랜'을 작성한다. 단순한 캠퍼스의 이전이 아니라 숙박 및 각종 공공시설을 갖춘 독립형 도시를 만드는것. 비록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만 21세기 경북대의 발전을 위해선 꼭 필요한 과업이다.각종 수익사업을 적극 개발, 재정을 늘릴 계획. 생활협동조합을 설립하고, 대학부설 식품공장.산업디자인연구소 등을 만들어 연구성과를 곧바로 사업화한다.
부총장(대학원장 겸임) 제도를 도입하고 홍보기능과 산업계와의 유대를 강화해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 한국학, 언론, 환경, 정보통신 등 특수목적 대학원을 신설,퇴계연구소.사회교육원.환경연구소 등과 연계운영한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