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0년 韓,中,日 합동방송 KBS-CNR 기술협력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0년 1월 1일 한.중.일 합동으로 특별생방송 프로그램 방송이 추진된다.

KBS는 중국의 광파전영전시총국과 산하 전국네트워크 방송사인 중앙텔레비젼(CCTV), 중앙인민라디오(CNR), 중국국제방송(CRI)과의 제6차 공동위원회를 6∼7일 이틀동안 KBS본사에서 개최하고 이같이 합의했다.

KBS와 중국측은 또 자연다큐멘터리를 공동제작하고, KBS가 중국 CCTV 40주년 기념 축하프로그램을 제작.제공하기로 했다.

이밖에 음력설과 추석을 기해 CNR과 민속음악 프로그램을 제작, 상호교환하는것을 비롯해기술협력 및 교환연수 확대 등에 대해 합의했다.

KBS와 RTPRC는 지난 93년 4월 방송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 매년 서울과 베이징에서 번갈아 공동위원회를 열어 프로그램 교환방송과 취재지원, 기술협력 등 방송협력 전반에 걸쳐협의해 오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