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이 되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한다지만 잠만 자는 미련둥이의 피부가 아무리 곱대도 봐줄 사람은 별로 없다. 당연히 자신도 만족감을 느낄 수 없다. 역설적으로 바빠서 잠을 좀 줄이더라도 부지런하고, 마사지 요령만 익히면 활동에서 우러나오는 건강미에다가 누구나 부러워할 탱탱한 젊은 피부까지 동시에 간직할 수 있다.
▶마사지 요령
피부는 아주 엷고 섬세한 조직이다. 마사지크림을 펴바르고 양손 가운데 손가락과 네째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듯이 리드미컬하게 마사지한 뒤 손가락으로 패팅해주면 마사지 효과가더욱 높다.
▶목주름, 입가주름 공략법
목과 손은 그 사람의 나이를 가장 정확하게 보여준다. 그만큼 목은 자외선 바람 등 외부자극에 그대로 노출돼있는데 반해 영양공급은 별로 안되고 피지분비가 적어 빨리 주름이 생긴다. 목까지 화장품을 바르거나 이따끔 스팀타월, 지압등으로 목 케어에 신경쓴다.입주위는 말을 많이 하고 계속 움직이므로 노폐물이 축적되어 근육의 피로가 빨리 생기게된다. 웃거나 말할때 생기는 주름 바깥을 둥글게 펴는 손가락 맛사지를 해준뒤 영양크림을골고루 발라준다.
▶마사지를 하고 난 후
마사지를 마친 후에는 뜨거운 물에 적셔 꼭 짜내거나 물에 적셔 전자렌지에 넣어 가열해 만든 스팀타월로 피부결을 정돈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피부가 촉촉한 느낌으로 마무리된다. 아스트리젠트와 영양크림 에센스를 발라준다. 〈崔美和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