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휴가때 알아두면 편리한 통신서비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휴가철 통신서비스를 알아두는 것은 휴가를 떠나는 일 못지않게 중요하다. 각종 유무선 통신서비스의 발달로 전국 어디서든 연락이 가능해졌고 방법도 다양해졌다. 알아두면 유용한서비스를 소개한다.

▲착신통화전환=집이나 사무실로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전화나 이동전화, 무선호출기 등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전국 어디서나 연락받을 수 있고 이용요금은 월1천원이다. 사전에 각국번+0000번 또는 100번으로 신청하면 된다.

▲평생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처럼 평생 바뀌지 않는 자신만의 고유번호를 부여받아 이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휴가지 전화나 이동전화, 무선호출기 등으로 연결해서 받을 수 있다.서비스 이용요금은 평생번호 1개당 최초가입시 등록비 5천원, 월 부가사용료 1천원이다.▲수신자 요금부담=여행중 급히 시외전화를 걸어야 하나 동전이나 전화카드가 없을 때 이용하면 된다. 공중전화기의 경우 긴급버튼과 107번을, 남의 집이나 가게 등에서 일반전화를이용할 때는 101번을 누르면 된다. 안내원이 나오면 지역명, 요금부담 전화번호 등을 알려주고 통화할 수 있다.

▲정보전화=한국통신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교통정보(02-1333), 고속도로정보(700-2030)나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관광안내정보(02-1234) 등은 전화번호를 메모해두는 것이 좋다,환경오염신고(128), 일기예보(131), 미아.도난차량신고(182) 등도 알아둘만하다.▲이동A/S센터=SK텔레콤 대구지사는 이달중 칠포(25~27일)와 대진(30~31) 해수욕장에서 이동A/S센터를 운영, 휴대전화기 무료점검 및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휴대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착신전용전화=한국통신 대구본부가 피서지 관리사무소, 이동전화국 등에 설치해 받을 수만 있는 전화(표참고) 피서지가 결정됐다면 주위에 이 번호를 알려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전화가 걸려오면 방송을 통해 수신자를 찾아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