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팔공산순환도로로 연결되는 공산댐입구 ~옥정교간 공산댐 우회도로 확장공사가 96년 12월 착공돼 총사업비 6백10억원을 들여 99년말이면 시원하게 소통된다. 현재 폭 12m,연장 2천9백8m인 도로를 폭 30m로 확장하고 특히 폭 15m(3차로), 길이 5백13m의 터널 2개를 뚫는 대형공사가 진행중이다.
대구시내와 팔공산을 잇는 도로가 병목현상을 일으켜 주말이나 휴일이면 차량들로 주차장을만들었던 곳이 소통되면 동화사와 파계사를 비롯, 갓바위등 팔공산 일대의 관광과 등산이한결 수월해진다.
올해는 1백50억원을 들여 이달 현재 토지 93% 매입, 가로수 이식 완료하고 옥정교 하부공사및 도로확장부 토공작업중이다. 공정 21%로 9월이면 편입토지 보상이 완료되고 99년 2백82억원을 들여 5월이면 터널및 옥정육교를 완료하고 연말이면 도로포장까지 끝내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