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울산문화상 시상식

[울산]제1회 울산문화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처용문화제 개막식장에서 열려 문학부문에 시인 박종해씨(56·대구동부여고 교장), 조형예술부문에서 차일환 전 미협울산지부장(87년 작고), 체육부문에 울산상고교장 오현복씨(60)가 각각 본상을 받았다.

박씨는 80년 등단후 주로 울산의 역사지리, 전통문화유적과 전설, 설화, 인물 등을 주제로 한 4백52편의 시를 발표하고, '우리 울산에서' 등 7권의 시집을 발간한 울산 토박이 문인이다.

◆경산시민의 날 행사

[경산]경산시의 제3회 시민의 날 행사가 13·14 양일간 남천둔치에서 열린다.

13일에는 남천변 둔치에서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시민들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사직제를 시작으로 경축식과 계정들소리 시연, 3성현 숭모다례제, 원효성사 연극, 자인한장군 큰 굿 등 다채로운행사가 펼쳐진다.

또 14일에는 민요경연대회와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 등 민속놀이 경연과 천연기념물 제368호인 경산 삽살개 전시회를 갖고 인순이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푸른 음악회가 특별공연된다. 12~16일까지 시민회관, 문화원, 대구은행 강당등에서는 지역예술단체들의 문예작품 전시회도갖는다.

◆인형극 공연

[안동]가톨릭상지대학 유아교육과는 13, 14일 이틀간 안동시민회관에서 줄인형, 손인형, 그림자극과 동극 등 인형극을 6차례 공연하고 어린이 감성교육 등 각종 교육자료를 전시한다.

◆시벌향연의 밤 개최

신라시대 문화예술 부문에서 활동한 무명 문화선사들의 업적을 기리는 제37회 시벌향연의 밤이10일 오후 계림숲 내물왕릉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영·호남 문화예술계 인사 등 4백여명이 참석, 1부 제전, 2부 향연, 3부 음복과 지신밟기 등으로 꾸며졌다.

◆청정 청송가꾸기 운동

[청송]청송군은 도로·하천변과 직장 및 마을 주변 낚시터와 유원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청정지역 청송가꾸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쳐 연간 1백만명의 관광객이 다시 찾는 청송으로 만들 계획이다.

◆수렵강습회

[안동]대한수렵협회는 13일 오후 안동시 안동문화회관에서 수렵면허 신청 또는 갱신을 해야하는엽사들을 대상으로 수렵강습회를 갖는다. 수강료 1만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