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정상회의에 참석중인 김대중(金大中)대통령과 앨 고어 미국부통령은 17일 오후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 팔레스골든호시즈호텔에서 회담을 갖고 APEC정상회의에임하는 양국의 입장을 조율했다.
김대통령은 이에 앞서 숙소인 힐튼호텔에서 하워드 호주총리, 크레티앙 캐나다총리, 프레이 칠레대통령과 연쇄정상회담을 갖고 APEC협력문제 및 양국간 무역투자 확대방안을 논의했다.김대통령과 프레이칠레대통령은 한국, 칠레간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다는 원칙에 합의했다.김대통령은 고어부통령으로부터 방북중인 찰스 카트먼 한반도담당특사의 활동내용등을 설명듣고북한의 지하시설 투명성 확보 및 남북경제협력 추진상황 등 최근의 한반도 정세전반에 걸쳐 의견을 교환했다.
〈콸라룸푸르·李憲泰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