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99스포츠 빅 이벤트 풍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9년 새해에는 육상,유도 등 각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와 2000년 시드니올림픽 지역예선이 잇따라 펼쳐진다.

시드니대회와 98방콕아시안게임 사이에 낀 새해는 특히 1월부터 강원 동계아시안게임이 국내에서개최, 눈과 빙판의 대축제가 벌어지는 것을 시작으로 올림픽축구예선, 종목별 아시아선수권대회,동.하계유니버시아드 등이 쉴 새없이 치러져 과거어느때보다 바쁜 한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가장 관심을 모으는 것은 역시 21세이하 올림픽축구팀의 본선진출.

방콕아시안게임 부진이후 팀을 개편한 올림픽축구대표팀은 5월중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대만과 예선 8그룹에 속해 1차예선을 가진 뒤 9~11월중 최종예선을 벌이게된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를 치를 펜싱은 10월 올림픽공원 피스트에서 세계정상급 검객들과 우열을 가리고 트라이애슬론과 야구,스피드스케이팅 등 3개 종목 역시 아시아선수권대회를유치, 성공적인 대회운영을 선언해 놓고 있다.

또 국제사격연맹(UIT) 월드컵사격대회가 5월 태릉국제사격장에서 열리고 6월에는 코리아컵 국제축구대회, 11월에는 이미 국제적 명성을 얻고있는 성곡컵 국제유도대회가 개최된다.탁구와 배드민턴, 육상 등 대한체육회 가맹종목중 20여개 종목의 세계선수권대회가 해외에서 개최, 해당 선수단을 잇따라 파견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도 1월22~30일 슬로바키아 포플라드-타트리에서 열릴 동계유니버시아드와 7월3~13일 스페인 팔마에서 치러질 99하계유니버시아드에 각각선수단을 파견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