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키드먼, 크라우디아 쉬퍼, 카롤 부케, 샤론 스톤. 이 스타들의 공통점은 눈이 나쁘다는 사실이다.
최근 프랑스에서 출간된 '근시 여성을 좋아하는 남성들'의 저자 베르나르 르 그렐과 카롤린 피즈는 프랑스, 벨기에, 스위스의 안경 쓴 여성 700명과 남성 100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한 결과 "남성들은 근시 여성을 좋아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역시 안경을 착용하고 있으며 현재 근시 여성과 사랑에 빠져있다는 르 그렐은 "안경렌즈 뒤로 눈이 아름답게 보이고 시선도 몽롱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조사결과 남성 응답자의 72%가 이처럼 대답했다는 것이다.
또다른 이유는 시각이 무딘 대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촉각이 발달한 경우가 많은데 이는 성적 매력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눈이 나쁜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식욕도 매우 왕성하다"고 저자는 덧붙였다.
현재 프랑스에서 근시 여성의 수는 약 700만명. 유명 여배우의 60%와 톱 모델의80%가 근시이다.
이 책에 따르면 남성의 63%는 외출시 파트너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 보다는 안경을 쓰는 것을 좋아하며 81%는 파트너가 근시교정수술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