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의 TFT-LCD(박막액정표시장치) 사업부문이 대만 캔두(Cando)사에 매각됐다.
하이닉스반도체는 6일 대만 캔두사가 주도하는 투자그룹과 6억5천만 달러(8천400억원) 규모의 TFT-LCD 자산매각에 대한 확정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닉스는 이에 따라 11월말까지 △현금 4억달러 △8천만달러 규모의 19.9% 합작벤처회사 지분을 넘겨받고 잔금 1억7천만달러는 5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받되 부동산.시설물 등의 자산에 대한 사용료는 별도로 받기로 했다.
양사는 최종 계약절차를 마치는 대로 올해안으로 TFT-LCD 사업부문의 국제 합작벤처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며 캔두사가 주도하는 투자그룹이 80.1%의 지분으로 경영권을 갖게된다.
하이닉스는 19.9%의 지분 참여를 하게 되나 앞으로 이 지분도 처분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합작벤처회사는 국내에 설립될 예정이며 캔두사가 주도하는 투자그룹에는 대만,중국, 홍콩 등지의 TFT-LCD 관련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매각대상에서 TN/STN-LCD 부문은 제외됐으나 현재 외국기업들과 매각협상을 진행중이라고 하이닉스측은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