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이닉스 TFT-LCD사업 대만 캔두사 매각 계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하이닉스반도체의 TFT-LCD(박막액정표시장치) 사업부문이 대만 캔두(Cando)사에 매각됐다.

하이닉스반도체는 6일 대만 캔두사가 주도하는 투자그룹과 6억5천만 달러(8천400억원) 규모의 TFT-LCD 자산매각에 대한 확정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닉스는 이에 따라 11월말까지 △현금 4억달러 △8천만달러 규모의 19.9% 합작벤처회사 지분을 넘겨받고 잔금 1억7천만달러는 5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받되 부동산.시설물 등의 자산에 대한 사용료는 별도로 받기로 했다.

양사는 최종 계약절차를 마치는 대로 올해안으로 TFT-LCD 사업부문의 국제 합작벤처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며 캔두사가 주도하는 투자그룹이 80.1%의 지분으로 경영권을 갖게된다.

하이닉스는 19.9%의 지분 참여를 하게 되나 앞으로 이 지분도 처분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합작벤처회사는 국내에 설립될 예정이며 캔두사가 주도하는 투자그룹에는 대만,중국, 홍콩 등지의 TFT-LCD 관련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매각대상에서 TN/STN-LCD 부문은 제외됐으나 현재 외국기업들과 매각협상을 진행중이라고 하이닉스측은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