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구 첨단벤처 기업인대회'가 14일 오후 5시 대구그랜드호텔 2층에서 개최된다.
이날 대회에서는 (사)IT커뮤니티와 매일신문, (재)대구테크노파크가 공동제작한 '2002 대구 첨단벤처가이드' 출간 기념식도 함께 열린다.
지역 첨단벤처기업의 일반 현황과 제품, 기술, 비전, 채용계획 등을 담은 대구 첨단벤처가이드는 전국의 주요 벤처 관련 기관에 무료 배포되고, 일부는 판매된다.지역 첨단벤처 기업인들을 위한 이번 대회는 외부 심사기관이 선정한 우수 첨단벤처기업인들을 대상으로 벤처기업인상(대구시장, 경북대총장)과 벤처기업인 특별상(매일신문사장, 대구방송사장,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대구은행장, 경북체신청장,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에 앞서 이날 오후 4시부터 행사장 입구에 전시장을 마련해 맥산시스템, 동양정보시스템, 필름코리아, 알트엘, SMS, 다큐, 구봉정보기술등 30여개 지역 첨단벤처기업이 출품한 신제품과 각종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사)IT커뮤니티의 김남주 회장은 "첨단벤처산업이 앞으로 지역경제를 짊어질 주요 산업이나 기업규모가 작다는 이유로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벤처기업인들은 새로운 도약의 각오를 다지고 지역민들은 첨단산업에 대한 희망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민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