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잡링크 '취업시장 10대뉴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취업시장의 제1뉴스는 '급증하는 청년실업'이 차지했다.취업정보사이트 잡링크(www.joblink.co.kr)가 자체 선정해 24일 발표한 '2001년 취업시장 10대 뉴스'에 따르면 올해 취업시장에서는 '급증하는 청년실업'이 가장 큰이슈가 됐던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20대 청년 실업자수는 30만5천명으로 전체 실업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2.7%에 달했으며 특히 구직활동 포기자가 실업통계에 잡히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20대 실업은 더욱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급증하는 청년실업'에 이어 '대기업-중소기업 취업 불균형'이 올해 채용시장뉴스 중 2위를 차지했고 '경력직.비정규직 채용 급증'과 '졸업후 취직까지 평균 15개월'이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5위와 6위는 '취업포기자 급증'과 '심각한 여성 취업난'이 각각 차지했고 '미테러사태, 기업채용에 악영향'이 7위로 꼽혔다.

이어 '대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 유행'과 '이색 취업박람회 인기'가 8위와 9위에 각각 올랐으며 '취업대란속 허위.과장광고 극성'이 10위를 차지했다.

잡링크의 김현희 주임은 "청년실업이 급증하고 졸업후 취직까지 평균 15개월이나 걸리는 등 올해 취업시장은 최악의 상황이었다"며 "내년에는 경기회복으로 취업전망이 좀 더 나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첫 출근길에 한국 경제의 심각한 위기를 강조하며, 단기적 대응을 넘은 전략적 사고의 ...
삼성전자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세로 연말 상승랠리를 이어가며 29일 11만9100원에 거래되었고,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하이브가 뉴진스 멤버 다니엘만을 대상으로 보복적 계약 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멤버들은 복귀 의사를 밝혔으나 하이브 측의 공식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