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남 농수산물 대구서 전시판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아유통센터 송규한(47) 센터장은 최근 전남도로부터 농업발전 정책자문위원에 위촉됐다.

송 센터장은 지난달 25일부터 4일까지 동아 수성점에서 전남도 우수농·수·특산물대전을 여는 등 정기적으로 호남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전을 실시하고 있다.

그는 경북도를 비롯 매월 1회씩 우수농산물 및 특산물전, 친환경 농산물 전시판매전을 유치, 우리 농·수·축·특산물이라면 지역을 가리지 않고 유통을 돕거나 판매지원을 한다.

"친환경 농산물이나 우수 특산물을 유통 과정없이 바로 소비자에게 선보이면 유통업체는 신뢰도가 높아지고 소비자와 생산농가 모두에게 이득이 됩니다".

송 센터장은 동아백화점이 친환경 농산물 유통을 선도할 수 있는 것은 계약농장을 많이 운영하고 축산물전문 도축업장(LPC)을 보유한데다 본점과 동아쇼핑이 지역에서 농산물 품질인증 상품 판매업소 1·2호점일 정도로 회사의 관심이 큰 데 따른 것으로 풀이했다.

대학에서 식품가공학을 전공한 송 센터장은 유통시장에 나오지 않던 우수 농산물이나 특산물 개발에도 열성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전남 신안군의 마늘과 양파를 시장에 선보이게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