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보장구 순회 수리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25일 휠체어, 목발보행기, 의수족, 보청기 등 장애인 보장구 순회수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장애인들에게 휠체어와 지팡이, 보행기 등을 대여해 준다.
장애인 수급자는 무료이며 일반은 3만원 이내일 경우 무료지만 그 이상이면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이용할 장애인은 오는 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4)282-4009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imaeil.com
농가도우미 지원사업 접수
상주시는 여성농업인의 출산으로 인한 일시적인 영농 중단을 방지하고 농업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중인 농가도우미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시는 올해 농가도우미 사업 대상을 60농가로 확정하고 출산예정인 농가에서 도우미 이용신청을 하면 도우미 임금의 80%수준(30일 기준 72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출산예정인 여성농업인이 경작 또는 경영하는 관련작업에 한해 1개월 동안(하루 8시간 기준) 지원하며 신청기간은 출산전.후 90일 이내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상주시청 농정과(054-530-6264~5)로 하면 된다.
상주.박종국기자 jkpark@imaeil.com
이웃돕기 성금 9440만원 모금
성주군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2개월간 '희망 2004 이웃돕기 모금운동'을 전개한 결과 9천440여만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당초 목표액인 9천만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지난해 모금액 8천여만원에 비해 18% 증가했다는 것. 성주군 사회복지과 안창수씨는 "물품 기탁금이 1천300여만원으로 나머지 순수 성금 8천100여만원에서 매일신문 이웃돕기성금 기탁분이 무려 7천500만원에 달한다"고 했다.
군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해 '사랑의 열매달기' 캠페인과 '사랑의 자투리 991모금' 운동을 병행해 이같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성주.강병서기자 kbs@imaeil.com
7일 '창포줄다리기' 재연
오는 7일 오후 1시부터 영덕읍 창포리에서 '창포줄다리기' 행사가 재연된다.
창포줄다리기는 마을의 풍어와 풍년을 기원하고, 한해 동안 억눌려왔던 감정을 분출시키는 복합놀이.
마을 주민 400여명이 참가하는 이 행사는 암.수줄 교례 등 6시간 동안 계속된다.
창포줄다리기는 영덕군내 정월 대보름 행사 중 대표적인 것으로 규모가 웅장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영덕.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포항신항 항로에 등명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4일 포항신항 항로상에 설치된 등부표에 고휘도의 LED(반도체 발광다이오드) 등명기를 설치했다.
기존 등명기보다 5배 이상 밝은 500cd의 고휘도 LED 등명기로 야간에 시가지 불빛 때문에 식별이 곤란하던 불편을 해소, 포항신항 입출항 선박들의 안전도가 높아지게 됐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