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기리지
어종:붕어
가는길:경산에서 자인방향으로 가다보면 자인면 소재지 입구 삼거리가 나온다.
이 삼거리를 지나 약 100m를 가면 오른쪽 길가에 계남2리 표지판이 나오는데 이 시멘트길을 따라 우회전해 700m 가량을 가면 왼쪽에 제방이 보인다.
경산시 자인면 계남리에 위치한 1만2천여평의 평지형 저수지로 어자원이 풍부해 언제 찾아가도 준척급 붕어 몇마리씩은 낚을 수 있다.
생자리를 다듬어 공을 들이면 월척 이상의 대형붕어도 낚을 수 있는 곳이다.
전반적으로 수심이 골라서 어디서나 좋은 포인트가 되지만 상류에 형성된 골자리가 특급 포인트로 꼽힌다.
기리지는 현재 봄입질이 붙어 연일 월척이 낚이고 있고 4자급의 초대형 붕어도 하루나 이틀 사이 한마리씩 낚이고 있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데스크 운영자 www.wolchuk.co.kr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경남 남해도 미조리(소치도)
어종:볼락
소치도는 등대와 해녀 막사가 있는 조그마한 무인도로 미조항 앞에 자리하고 있다.
수심이 5~7m이고 바닥에 몽돌이 깔려있는 해녀 막사 앞 갯바위 주변이 포인트. 특히 4~6월에 전성기의 포인트라 할 수 있다.
2.5칸 민장대로 갯바위에서 가까운 곳을 노려야하고 릴 찌낚시 때는 농어나 감성돔도 손맛을 볼 수 있다.
이곳은 바닥이 안전하고 날씨가 안 좋을 때 해녀막사로 피신할 수도 있어 가족들과 함께 야영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