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Pho-2004 슬로건 확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음달 15일부터 23일까지 포항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물리올림피아드(IPhO-2004)의 슬로건이 '물리와 함께 여는 밝은 미래'로 정해졌다.

물리올림피아드조직위원회(위원장 김정구.서울대 물리학부 교수)는 14일 일반인들을 상대로 한 슬로건 공모 결과를 발표, 이준엽(27.대구시 삼덕2가)씨가 제안한 '물리와 함께 여는 밝은 미래'와 임희연(23.서울시 도봉1동)씨가 응모한 'Physics for a Better Future'(더 나은 미래를 위한 물리)를 각각 국문과 영문 분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한편 두 편의 당선작 외에 가장 많은 슬로건을 접수한 참가자에게 수여되는 노력상은 모두 270건을 낸 국문분야 당선작 출품자 이준엽씨에게 돌아갔다.

대회의 주제와 방향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슬로건 공모 이벤트의 응모작은 IPhO-2004의 공식 홈페이지(www.ipho2004.or.kr)를 비롯한 대회 기간 중 사용될 모든 홍보물에 사용된다.

포항.박정출기자 jcpark@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