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하이라이트-일요일(18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남준이 부담스러운 혜잔

◎…단팥빵 (MBC 오전 9시)=가란은 자신을 좋아한다며 찾아온 관하가 부담스러워 친구 선희에게 관하를 소개시켜준다. 남준은 누나 남희로부터 첫 사랑이었던 혜잔이 임시교사로 왔다는 소식을 듣고 학교로 달려간다. 남준은 오랜만에 혜잔를 만나 감격스러워하지만 혜잔은 그런 남준이 부담스럽다.

*인천상륙작전과 포로들

◎…이제는 말할 수 있다 (MBC 밤 11시30분)='한국전쟁과 포로-1부 철조망 속의 지배자들' 편. 1950년 9월 15일 맥아더의 인천상륙작전으로 양산된 포로들이 부산으로 통합 수용되면서 포로들은 내부의 세력 싸움에 휩싸이게 된다. 포로들에게는 이데올로기보다는 생존이 더 절박한 문제였다. 당시 포로수용소에서 '완장'은 곧 권력이었다.

*황제 행세하는 최충헌

무인시대 (KBS1 밤 10시10분)=최충헌은 '박진재 사건' 이후 황궁에서 편복을 입고 일산을 쓰는 등 황제행세를 한다. 황도에는 최충헌이 새집을 지으면서 아이들을 잡아다 생매장한다는 소문이 돈다. 희종은 박진재가 제거된 후 최충헌에게 맞설 수 있는 유일한 사람으로 최우를 지목하고 최충헌을 척살할 계획을 세운다.

*화성 생명체 존재 추적

◎…일요스페셜 (KBS1 오후 8시)='화성 대탐사 외계생명체를 찾아서' 편. 2004년 과학계의 최대 화제는 스피릿, 오퍼튜너티 두 로버의 화성탐사다. 화성에서 물의 흔적이 발견된 이후 생명체의 존재여부를 추적한다. 한국 항공우주연구원 채연석 원장이 3D 가상 스튜디오에서 MC를 맡아 쉽고, 재미있게 화성의 신비를 설명한다.

*부도소식에 인득 망연자실

◎…작은 아씨들 (TBC 오후 8시45분) =인득은 자신의 프로덕션이 부도가 났다는 말에 망연자실한다. 일도와 현득은 함께 스티커 사진을 찍으며 행복해 한다. 미득은 자신의 이야기로 써 간 대본을 건태가 혹평을 하자 의기소침해진다. 준섭은 결혼기념일에 혜득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려고 계획하지만 민경의 훼방으로 사이만 더 멀어진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