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파이더맨2'가 거미줄에 100만 관객을 옭아매며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스파이더맨이 다른 슈퍼 영웅과 다른점'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리에 퍼지고 있어 화제다.
'스파이더맨이 다른 슈퍼 영웅과 다른점'은 유머사이트를 비롯해 각종 게시판에 퍼지고 있는 게시물로 한 네티즌이 스파이더맨을 배트맨과 슈퍼맨, 엑스맨, 데어데블 등과 비교해 그 차이점을 분석한 것이다.'스파이더맨이 다른 슈퍼 영웅과 다른점'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는 슈퍼 히어로의 신분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속에선 집세도 몇 달이나 밀려 집주인에게 괄시를 받는 가난한 대학생으로 나온다.
스파이더맨은 고층건물이 없으면 거미줄을 사용할 수 없고 심리상태가 불안할 때면 거미줄이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치명적인' 결함을 가지고 있다.
스파이더맨은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거미줄을 뿜어 지하철을 막다가 유니폼이 갈기갈기 찢어진다. 또한 유니폼이 더러워지면 세탁해야 하고 흰 와이셔츠와 같이 빨았을 땐 파란색과 빨간색의 물이 든다.
스파이더맨은 연구 중 폭발로 기계촉수와 엄청난 파워를 갖게된 옥토퍼스 박사를 상대로 대립을 하게 된다.
스파이더맨은 지하철을 막는 장면에서 에너지를 다 소진해 실신한다. 그 과정에서 시민들은 정체를 알게되고 스파이더맨을 보호하는데 앞장선다.
"슈퍼 영웅도 먹고살기 힘들다"
...불쌍한 스파이더맨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