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지역 인터넷 홈페이지 전문제작 및 전자상거래 구축업체인 (주)안동닷컴과 (주)안동간고등어는 지난 10일 공동으로 안동시 옥동에 '인터넷마케팅센터'를 열었다.
센터는 안동이라는 톡특한 문화속에서 태어난 '안동간고등어'의 지역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40여평 공간에 영상물 상영과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활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센터 개소식 때는 통기타 가수 위대권씨를 초청, '어머니와 간고등어' 등 노래공연도 가졌고, 그동안 국악인들의 대금, 가야금 연주와 사물놀이, 시낭송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있었다.
센터는 안동지역의 문화·관광관련 책자 발간은 물론, 지역 특산품 마케팅, 새로운 문화상품개발, 안동시 쇼핑몰인 '안동장터' 홍보, 지역 기업체 인터넷 생방송 홍보, 안동문화 연계 이벤트기획 등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담당키로 했다.
안동간고등어 류영동 사장은 "안동의 보이지 않는 문화속에서 태어난 안동 간고등어는 인터넷마케팅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문화를 아끼고, 사랑하고, 언제나 교감을 하는 그런 기업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안동'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