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속에 아버지 사랑 확인
⊙ 추석특집극 '아버지의 바다' (MBC 오전 9시30분)
아버지와 세 아들이 겪는 갈등을 통해 아버지의 깊은 사랑을 확인하고 못다 이룬 아버지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다.
항구도시 통영에서 20년 넘게 선박 수리, 도장 등을 하는 아버지 박태종(백일섭)은 주위사람들에게 '아줌마'로 통할 정도로 여성스럽고 꼼꼼하다.
대학강사를 하는 큰아들 재훈(김세준)은 이혼 후 아들 찬영을 아버지에게 맡긴다.
출연자들 나눠 퀴즈대결
⊙ 논스톱4 스페셜 (MBC 오후 4시50분)
'논스톱4'에 출연했던 MC몽 오승은 장근석 이윤지는 논스톱 팀으로, 윤종신 한예슬 이영은 현빈 앤디는 스페셜 팀으로 나뉘어 퀴즈를 풀며 대결을 펼친다.
서경석, 이윤석의 진행으로 출연진의 개성과 장기들을 춤과 노래 등을 통해 알아본다.
'뭐든지 BEST3'에서는 다시 보고 싶었던 명 장면들을 살펴본다.
도심 한가운데 '떡 카페'
⊙ 추석특집 다큐 '떡과 꽃' (KBS1 오전 10시)
'지혜로운 식품 떡의 변신' 편. 가장 번화한 거리의 한복판에서 떡 카페라는 새로운 문화가 탄생했다.
고급리셉션음식의 메인 음식으로 떡이 등장하고 있다.
전통에서 퓨전이라는 이름으로 젊은 트렌드의 중심에 우뚝 서려 하는 떡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본다.
건륭제·등소평·김일성의 밥상
⊙ 황제의 만찬 (TBC 오전 10시40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황제들이 즐겨 먹던 요리를 소개한다.
건륭제가 즐겼던 충초압설(오리혀요리), 등소평이 즐겼다는 쭈이샤(술에 절인 새우와 삼지구엽초로 만든 요리), 라흐라스 알카남(양의 뇌로 만든 요리), 김일성이 즐겼다는 비룡탕, 한나라 영웅들이 즐겨 먹었다는 명월조금봉(사슴 요리), 진시황이 즐겨 먹은 수아아샷(물개요리)을 시식해 본다.
사진 : MBC 추석특집극 '아버지의 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