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이번 휴가에는 농·산·어촌 고향에서 실속있게 보냈으면 하고 권하고 싶다. 휴가는 단순히 쉬거나 먹고 즐기는 것 뿐 아니라 심신의 활력을 재충전해 생산성을 높이는 기회이다.
때마침 농림부·해양수산부·농협 등이 경제단체, 매스컴과 연계해 도시민들이 휴가를 건전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여름휴가, 농·산·어촌 고향에서 보내기'캠페인을 범국민적으로 벌이고 있다. 각종 농가민박 팜스테이, 관광농원, 농촌체험마을, 전통테마마을, 자연휴양림 등 농·산·어촌에 대한 정보도 농촌관광 포털사이트에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녹색관광 붐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 농·산·어촌이야말로 최적의 휴양지이다. 특히 도시민 자녀들에게는 농촌체험과 함께 고향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한창 열기가 오른 1사1촌 자매결연 등 농촌사랑운동을 단순한 구호에서 넘어 실천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각 기업체와 기관들이 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 농촌마을이나 민박농가 입장에서는 전문컨설팅을 통해 단순한 숙박제공이 아니라 도시민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는 치밀한 기획과 준비가 필요하다.
이경수(대구 달서구 용산동)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