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 환경혁신 플러스 3R 운동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 환경분야 직원들이 혁신 마인드를 확산시키기 위해 '환경 혁신 플러스 3R'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환경 혁신 플러스 3R 운동은 Reading(혁신 지식 함양), Research(혁신 업무 연구), Renewal(혁신 사고 전환)의 약자. 동아리 활동과 독서, 연구 등을 통해 자체 개혁을 하겠다는 것이다.

이 운동을 통해 환경관리과는 과장이 추천한 도서 30권을 우량도서로 정해 과 직원이 한 달에 5권 이상 책을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서 마일리지를 활용해 최다 점수를 받은 직원에게 도서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업무 흐름도를 작성하고 매뉴얼을 개발해 직원 간 업무 공유제를 도입하는 한편, 집단·고질 민원과 환경영향평가 민원에서는 담당자가 단독 처리하기보다 각 담당 5명으로 구성된 '배심원제'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밖에 매달 운영하는 '직원 학습의 날'에 직원 가족을 동참시키고, 매월 넷째 주 목요일을 '혁신동아리 학습의 날'로 지정해 현장 중심의 학습방법을 익히며 토론회 등을 열기로 했다.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