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기관 유치' 재선 핫이슈…치열한 다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공기관 동구 유치′문제가 10·26 대구 동을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핫이슈로 떠올랐다. 공공기관 동구 유치를 두고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이 치열한 공방전을 벌이는 가운데 한나라당 대구시당이 이강철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측에 대해 법적 대응까지 검토하고 있어 향배가 주목되고 있다.

한나라당 유승민 의원은 지난 5일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이 전 수석 측이 한나라당을 겨냥해 '박근혜 대표는 공공기관 달성 유치를 언급했다'며 공공기관 유치를 '한나라당 달성군 유치, 열린우리당 동구 유치' 구도로 몰아가고 있지만, 박 대표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또 "대구 전체의 발전을 감안한 합리적 차원에서 공공기관 (동구)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에 대해 이 전 수석 측은 이날 논평을 통해 맞받아쳤다. 이 전 수석 측은 "공공기관 이전에 관해 '말 바꾸기'를 밥먹듯 하는 한나라당의 행태를 유 후보도 따라하고 있다"며 "박 대표는 지난 8월 달성방문단 면담 자리에서 '한나라당이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반대한 만큼 나서서 지원하기는 어렵지만, 내 지역구인데 뒤에서 도울 만큼 돕겠다'고 달성 유치 지지 의사를 내비쳤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동구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도 지난 8월 23일자로 발행한 '소식지 2호'를 통해 '공공기관 입지, 박근혜 대표의 달성 지지발언에 동구민은 분노한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상학 한나라당 대구시당 사무처장은 7일 "이 전 수석 측이 공공기관 동구 유치 현안을 정략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며 "한나라당이 공공기관 달성 유치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 적이 없는데도 이 전 수석이 악의적으로 호도하고 있기 때문에 검찰 고발 등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병구기자 kb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