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일 도맡아하는 홍반장
⊙어디선가…홍반장(XTM 8일 오후 7시50분)= 강석범 감독, 김주혁·엄정화 주연(2003년 작). 원제목이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으로 총 26자이다. 원제목을 보고 있으면 만화영화 '짱가'의 가락이 흥얼거려진다. 마을일을 온통 도맡아하는 '홍반장'이라는 엉뚱하고 미스터리 한 남자와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 병원을 개업한 공주병 치과의사가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영화.
로또복권 당첨 인생 역전
⊙역전에 산다(수퍼액션 9일 밤 11시)= 박용운 감독, 김승우·하지원 주연(2003년작). '본 투 킬'의 극본을 쓴 박용운 감독의 극영화 데뷔작으로 최근 로또복권을 둘러싸고 관심이 높아진 인생역전을 다룬 코믹 멜로 영화. 주인공 강승완은 어릴 적 천재 골퍼로의 삶을 포기하고 지금은 파산 직전의 증권사 영업사원이다. 정체 모르는 터널 속에서 승완은 자신과 똑같이 생긴 남자와 인생이 뒤바뀌고 포기했던 골퍼로서의 삶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스타워즈 시리즈 최종 완성
⊙SF의 신화, 스타워즈(히스토리채널 9일 밤 9시)=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3부작은 전 세계 영화 팬들과 대중문화에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영향을 끼쳤다. 스타워즈 3부작 시리즈 외에 1999년과 2002년에 에피소드 1인 '보이지 않는 위협'과 에피소드 2인 '클론 전쟁'이 발표됐다. 2005년 마지막 에피소드의 출시 후 스타워즈 시리즈는 28년의 거대한 신화를 최종 완성하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