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간지역 첫 눈…기온 뚝 떨어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2일 소백산 비로봉(해발 1천439m)에 첫 눈이 내렸다. 소백산 국립공원관리사무소는 "첫눈은 지난해(11월26일)보다 35일 빠르다"고 밝혔다.

이날 비로봉 정상에 내린 눈은 1~5cm가량으로 주말 소백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울긋불긋한 단풍과 설경(雪景)까지 구경할 수 있게 됐다. 또 설악산 대관령 등 강원도 산간지역에도 올들어 첫 눈이 내렸다. 적설량은 설악산 17cm, 대관령 5.3cm.

기온도 전국적으로 쌀쌀한 가운데 22일 아침 봉화가 올들어 가장 낮은 1.7℃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문경 3.9℃, 안동 4.1℃, 대구 8.8℃ 등의 분포를 나타냈다.

대구기상대에 따르면 23일 수은주는 더욱 떨어져 봉화와 청송이 -2℃, 영양과 의성이 -1℃ 등 경북 내륙 일부 지역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구기상대 관계자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당분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채정민기자 cwolf@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