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에도 쇼핑 노하우가 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좋은 제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①본격 시즌보다 한두 달 앞서 구매한다=패션아울렛 상품은 이월상품이라 본격시즌보다 한발 앞서 매장에서 판매된다. 제철보다 한두 달 전에 미리 쇼핑을 하면 물량이 풍부해 선택 폭이 넓어진다.
②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한다=이월상품은 물량이 한정돼 재고가 일찍 소진된다.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찾았는데 다른 매장을 둘러보다가는 구매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③자주 매장에 들러본다=이월상품의 경우 재고가 어느 정도 판매되면 새 상품을 입고시키는데 매출추이에 따라 입고시기가 정해진다. 따라서 자주 매장에 들러야 좋은 제품을 먼저 살 수 있다.
④부지런히 다리 품을 판다=같은 이월상품이라도 브랜드마다 또는 상품과 시즌에 따라 할인율 차이가 난다. 백화점 신상품이 바로 가격이 깎여 아울렛으로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는 만큼 부지런해야 돈을 아낀다.
⑤꼼꼼히 살펴보고 고른다=크기와 색상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나중에 교환하려면 같은 옷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
⑥정기 바겐세일 기간을 충분히 활용한다=최대 40% 추가 세일이 이뤄지는 여름과 겨울 두 차례 정기세일을 이용하면 최고 80~90%까지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⑦보너스 포인트 적립제도를 활용한다=구매금의 일정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주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상품을 구입할 때 그만큼 득이 된다.
김수용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