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5.31 핫라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세덕 대표 시의원 출마

조세덕(54·한) 재형우드 대표가 23일 수성구 제1선거구(범어1~4, 만촌1, 황금1~2동)에서 대구시의원 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한나라당 공천을 희망하고 있는 조 대표는 바르게살기운동 대구수성구협의회장, 대구스쿼시연합회장, (사)파크골프 수석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이로써 수성구 1선거구에서는 조 대표를 비롯해 정순천(44·한) 한나라당 대구시당 대외협력위원장, 마학관(71·한) 대구시의원, 서상국(48·한) 전 동구선거관리위원회 관리계장, 권오인(44·한) 전 대한공인중개사협회 이사 등 5명이 한나라당 공천을 두고 격돌할 전망이다.

◇지용성 본부장 공직사퇴

지용성(57) 대구시설관리공단 도로관리본부장은 22일 대구시의원(달서 5선거구) 출마를 위해 33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조기퇴직했다.

◇이연재 씨 시장후보 등록

이연재(44) 전 민주노동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22일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에 대구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로써 23일 현재 대구시장 선거 예비후보는 이 위원장을 비롯해 김범일(55) 전 대구시 정무부시장, 신주식(56) 전 CJ그룹 부사장, 백승홍(62) 전 국회의원 등 4명이다.

◇장태수 의원 출판기념회

대구 서구의원 재선을 노리는 장태수(34) 서구의원이 23일 오후 서구 비산 2·3동사무소에서 '버스 안에서 엄마를 만나다'란 제목의 책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남성대 매니페스토 지지

남성대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는 23일 서울 63빌딩에서 열린 '한국형 매니페스토 정착을 위한 국민 대토론회'에 참가했다.

남 예비후보는 "매니페스토 운동을 통해 새로운 선거문화를 정착시키자는 국민적 여망에 부응하겠다"며 "이를 위해 선거공약의 계량화 및 지표화, 실현 가능성 검증, 후보자 간 공통공약 이행보장 협약 체결, 시민단체의 매니페스토운동 지지 등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종규·김병구기자 kb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