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 돋보기-EBS '문화 36.5' 문화마케팅 집중조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화가 돈이 되는 시대, 아니 문화가 돈이 되어야 하는 시대. EBS TV '문화 36.5'는 15일 밤 10시 5분 '문화도 상업이다? - 문화마케팅의 실체를 밝힌다'를 방송한다.

'몸짓으로 말하다-마임배우 고재경'= '마임도 흥행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흥행배우가 되고자 하는 것이 마임배우 고재경 씨의 목표이다. 몇몇 마임배우들에 의해 그 맥을 유지해오고 있는 것이 국내 '마임'의 실정.

그 중에 손꼽히는 배우가 바로 고씨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더 이상 마니아를 위한 마임이 아닌 친근하고 다가가기 쉬운 마임을 하기 위해 펼치는 고씨의 노력을 살펴본다.

'문화철도 999'= 대구도 지하철 2호선 개통 이후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있지만 서울의 지하철은 이미 공연과 전시는 물론, 영화를 보고 영상편집까지 할 수 있는 곳이 됐다. 광화랑, 서울메트로전시관, 충무로역 오재미동 등 단순한 교통공간이 아닌 문화공간으로서 가지는 지하철의 가능성을 취재한다.

'문화는 백년지대계-문화마케팅'= 문화산업이 성장하면서 같이 대두된 것은 문화마케팅. 기업과 문화 예술 분야와의 만남으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 마케팅은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 어떻게 각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지 그 성공사례를 살펴본다. 또한 일회성으로 그칠 수 있는 문화마케팅의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도 집중 조명한다.

조문호기자 news119@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