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도심에서 '바이크 코리아'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지방환경청은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바이크 코리아 2006' 행사를 4일 오전 10시 대구 동성로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제작되는 전국 자전거 지도책인 '바이크투어맵' 출간을 기념하고 자전거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대구지방환경청과 자전거타기운동연합 대구본부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바이크 투어맵'은 전국의 자전거도로와 자연탐방로, 산길, 주변명승지, 지역풍물, 자전거 관련 시설 등이 표기된 전국 자전거 지도책이다.

주최측은 이날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바이크 투어맵을 배부하고 자전거 동호인과시민 등 200여명이 참가하는 자전거 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이다.

환경청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방안으로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