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나라, 이상득 국회부의장 내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나라당은 19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후반기 국회부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을 실시, 5선의 이상득(李相得) 의원을 후보로 확정했다.

이 의원은 참석의원 110명 중 83명의 지지를 얻어 27표를 얻은 4선의 이강두(李康斗) 의원을 제치고 한나라당 몫인 국회부의장에 내정됐다.

국회 재경위원장 후보 경선에서는 3선의 정의화(鄭義和) 의원이 69표를 얻어 40표를 얻은 재선의 이한구(李漢久) 의원을 눌렀다.

초선 의원 두 명이 경쟁한 여성위원장 후보 경선에서는 문 희(文 姬) 의원이 62표를 얻어 이계경(李啓卿.초선) 의원을 17표차로 따돌렸다.

한나라당은 이에 앞서 법사.교육.과기정.농해수.산자.환노위원장 후보에 안상수(安商守), 권철현(權哲賢), 임인배(林仁培), 권오을(權五乙), 이윤성(李允盛), 홍준표(洪準杓.이하 3선) 의원을 투표절차 없이 추대 형식으로 각각 내정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