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손미나 아나운서, 스페인 유학 경험 책 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손미나 KBS 아나운서가 스페인 유학 경험 등을 담은 에세이 '스페인, 너는 자유다'(웅진지식하우스 펴냄)를 출간했다.

손 아나운서는 2004년 7월부터 스페인에 1년 동안 머물면서 언론학 석사과정을 이수했다. 스페인으로 떠날 당시 그는 '도전 골든벨' 등을 진행하며 한창 주가가 높은 상태라 그의 유학 결심은 KBS 안팎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지금이 아니면 앞으로 떠날 용기를 내지 못할 것"이라며 스페인행 비행기에 오른 그는 현지에서 바르셀로나대와 미국 컬럼비아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석사과정을밟았다. 특히 TV다큐멘터리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아울러 스페인 곳곳을 누비는 등 색다른 체험도 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한 사그라다 파밀리아(성가족성당), 돈 키호테의 도시 톨레도 등도 여행했다.

와중에 배가 뒤집혀 바다에서 표류하다가 구출되기도 했고, 캐나다 출신 여자로부터 프러포즈를 받기도 했다.

손 아나운서는 스페인에서 겪은 이런 소중한 경험을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1부스페인에 중독되다, 2부 바르셀로나의 유쾌한 강의실, 3부 스페인 사람처럼 사는 법, 4부 태양은 뜨겁고 나는 자유로웠다 등 4부로 엮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