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제자동화기기전 내달 1~4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06) 및 대구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HOW 2006)이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린다.

DAMEX 2006 및 PARTSHOW 2006에는 10개국 220개 업체(DAMEX 150, PARTSHOW 70)가 570여 부스를 설치, 국내 경기침체에도 지난해 148개 업체 380부스보다 참가업체들이 대폭 늘어나 자동화정밀기기 및 부품소재의 새로운 수요기반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PARTSHOW 2006은 부품소재관련 무역역조를 해소하고 수입대체 효과를 노린 전시회로 올해 처음으로 열린다.

DAMEX 2006에는 미국의 한국NI, 일본 미쯔도요, 대만 앰엔씨테크, 이탈리아 레이저발 코리아 등 해외 업체를 비롯해 대구의 한국OSG, 삼익THK, (주)메트로닉스, 경남 오토닉스 등 150개 업체 400여 부스가 설치된다. PARTSHOW 2006에는 구미혁신미니클러스터 업체 및 대덕연구단지 부품소재산업협의회에서 단체참가를 비롯해 70여개 업체, 170부스가 설치된다.

전시품목도 자동화분야에서 저렴하면서도 속도가 빠른 신개념의 쾌속 조형장비들이 대거 선보이며 고정밀 및 고성능을 요구하는 산업기계자동화에 필수적인 직선운동 베어링을 국산화한 제품이 출품돼 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을 과시한다.

전시제품은 참가업체별로 전시장이 구성됐고 품목별로 층을 나눠 전시된다.

1층에는 자동전용기 및 가공기계, 유공압기기, 물류자동화시스템, 절단 및 성형기기 3층은 자동제어계측기기, 자동조정제어장치, 자동화시스템 분야, 5층은 일반기계, 정밀기계, 전자전기 부품 및 금속, 세라믹스 소재가 전시된다.

대구시와 EXCO는 이번 전시회 동안 25개국 300여 명의 해외바이어가 몰려 수출상담을 통해 3억 달러 수준의 상담과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전시회기간 중 다음달 1, 2일 제품발표회, 초청세미나 등도 열린다.

EXCO 박상민 팀장은 "DAMEX는 연속 참가하는 업체비율이 60%를 넘어서고 있을 정도로 전시회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PARTSHOW는 1, 2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실속형 기업들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