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이 태어나면(션 테일러 글/닉 샤랫 그림/홍연미 옮김/웅진주니어/9천 원/32쪽)=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 상상했을 형광색 괴물이 등장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판타지 그림책.
▨악어야, 내가 이빨 청소해줄까?(햇살과 나무꾼 글/윤봉선 그림/시공주니어/9천 원/240쪽)=악어와 악어새, 소와 쇠똥구리, 해삼과 숨이고기, 고래와 따개비 등 서로 힘을 모아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큰고니의 하늘(테지마 케이자부로오 글·그림/엄혜숙 옮김/창비/9천800원/42쪽)=철새인 큰고니 가족이 병든 아이 때문에 북쪽으로 떠나는 것을 미루며 건강해 지기를 기다린다. 작가의 목판화와 더불어 따뜻한 사랑이 있는 그림책.
▨행복한 수학 초등학교(강미선 글/이지은 그림/휴먼어린이/각 권 1만원)=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배우는 수학의 전체 영역 가운데서 기본이 되는 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
▨채소야 놀자(김은숙 글/허민영 그림/가문비어린이/8천 원/110쪽)=채소에 거부감을 갖는 아이들에게 채소만큼 비타민이 풍부한 좋은 음식이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채소들이 주인공이 되어 들려주는 이야기책.
▨천재들의 수학(마릴린 번스 글/최숙길 옮김/키다리/8천 원/144쪽)=책을 통해 수와 친숙해지며 규칙 속에서 찾게 되는 수학의 묘미를 배워본다. 이야기 속에 숨겨진 알쏭달쏭한 수학문제를 찾아내어 풀어보는 재미도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성추행 호소하자 2차 가해, 조국은 침묵"…강미정, 혁신당 탈당
7년 만에 악수 나눈 우원식·김정은…李대통령, 禹 통해 전한 메시지는?
우원식 "김정은과 악수한 것 자체가 성과"…방중일정 자평
[단독] "TK통합신공항 사업명 바꾸자"…TK 정치권서 목소리
고개 숙인 조국혁신당 "성비위 재발 막겠다…피해회복 끝까지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