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을 하고 나면 음식 먹기가 괴롭다. 그렇다고 속을 비워두면 몸이 더 힘들어진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고, 먹기에 좋은 음식들은 없을까?
▷콩나물국='국민 해장국'이다. 콩나물 속에 많이 든 아스파라긴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을 돕는다. 그 성분은 꼬리 부분에 많다.
▷북어국=콩나물국과 함께 해장국의 양대 산맥. 간을 보호하는 아미노산이 많아 숙취 해소에 좋으며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조개국=특유의 시원한 맛은 타우린, 베타인, 아미노산, 핵산류와 호박산 등이 어울렸기 때문. 타우린과 베타인은 술을 마신 뒤 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굴=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옛부터 빈혈과 간장병이 생긴 뒤 체력을 회복하는데 많이 애용돼 왔다.
▷녹차=녹차 잎엔 폴리페놀이란 물질이 있다. 폴리페놀은 알코올 대사과정의 부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감나무잎 차=감나무 잎을 따서 말려뒀다가 달여 마시면 좋다. 특히 탄닌 성분은 위점막을 수축시켜 위장을 보호하고 숙취를 덜어준다.
▷야채즙=솔잎, 칡, 무, 미나리, 인삼, 오이 등의 즙은 조상들이 즐겨왔던 숙취 해소 음료. 특히 소주 숙취엔 오이즙이 좋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채무탕감 대상 중 2천명이 외국인…채무액은 182억원 달해
李정부, TK 출신 4인방 요직 발탁…지역 현안 해결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