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을 하고 나면 음식 먹기가 괴롭다. 그렇다고 속을 비워두면 몸이 더 힘들어진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고, 먹기에 좋은 음식들은 없을까?
▷콩나물국='국민 해장국'이다. 콩나물 속에 많이 든 아스파라긴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을 돕는다. 그 성분은 꼬리 부분에 많다.
▷북어국=콩나물국과 함께 해장국의 양대 산맥. 간을 보호하는 아미노산이 많아 숙취 해소에 좋으며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조개국=특유의 시원한 맛은 타우린, 베타인, 아미노산, 핵산류와 호박산 등이 어울렸기 때문. 타우린과 베타인은 술을 마신 뒤 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굴=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옛부터 빈혈과 간장병이 생긴 뒤 체력을 회복하는데 많이 애용돼 왔다.
▷녹차=녹차 잎엔 폴리페놀이란 물질이 있다. 폴리페놀은 알코올 대사과정의 부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감나무잎 차=감나무 잎을 따서 말려뒀다가 달여 마시면 좋다. 특히 탄닌 성분은 위점막을 수축시켜 위장을 보호하고 숙취를 덜어준다.
▷야채즙=솔잎, 칡, 무, 미나리, 인삼, 오이 등의 즙은 조상들이 즐겨왔던 숙취 해소 음료. 특히 소주 숙취엔 오이즙이 좋다.





























댓글 많은 뉴스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
오세훈 "국힘 지도부, 尹계엄 사과해야…상식과 합리에 귀 기울여야"
"강도 제압이 살인미수?" 나나 '자택 침입범'에 역고소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