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혈액암 앓는 26세 김상봉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살길 보여도 수술비 없으니…아비 잘못 만난 탓…"

상봉이 보거라.

아들아, 능력 없고 못난 아비 만나 고생이 많지. 지난 여섯 달 동안 참 많이 아프고 속상했제. 묵묵히 치료를 견뎌내는 너를 보니 한편으로 네가 자랑스러워지더구나. 요즘 더 많이 힘들텐데···. 빚 때문에 골수이식을 못해 준 아비를 용서하려무나. 미안한 마음 뿐이구나. 고등학교 학비도 주유소에서 낮밤으로 일하며 벌게 했는데 이젠 치료비 하나 대지 못하는 몹쓸 아비가 되어버렸구나.

요즘 병원에 갈 때마다 잘 걷지 못하는 너를 보면 자꾸만 큰 일이 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병원에서는 더 나빠지지 않았다는데도 왜 내 눈엔 네가 한순간 솜털같이 날아가버릴 것만 같은지···.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버텨다오. 널 차마 이렇게 허망하게 보낼 수가 없다. 어떻게 해서든 수술비 5천만 원을 마련해보겠다. 예전처럼 공사판 일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이 놈의 몸뚱아리가 이리도 말을 듣지 않는구나. 널 볼 염치가 없단다.

치매환자들을 돌보는 네 엄마도 요즘 많이 힘들어하는구나. 병원에서 새우잠을 자면서 벌어오는 80만 원이라는 돈을 볼 때마다 나는 죄인이 된단다. 처자식 앞에서 든든한 남편, 아비 모습 보여주지도 못하고. 매일 아침 수척해져가는 네 얼굴을 볼 때마다 두렵단다. 마지막으로 널 위해 뭔가를 해 줄 수 있는 기회를 다오. 사랑한다 상봉아.

아버지께.

윗니가 하나도 없는 우리 아버지, 틀니 해넣으려고 모아놓은 돈을 제 치료비로 다 썼다는 이야기를 얼마전 들었습니다. 정말 죄송해요. 식사도 제대로 못하시는 아버지를 볼 때마다 참 마음 아팠는데···. 대신 제가 나으면 꼭 틀니 해드릴게요. 요즘 많이 답답하시죠. 매주 병원 갈 때마다 지친 아버지 얼굴을 보면 면목이 없어요. 26세나 된 자식이 제 몸 하나 건사하지 못하고 이러고 있으니 저도 염치가 없어요.

아버지 조금만 참아주세요. 저 안죽어요. 누가 죽는대요. 아버지보다 먼저 가진 않을테니 걱정 말고 조금만 더 지켜봐주세요. 병은 다 환자의 의지에 달렸대요. 제가 암과 싸울 준비가 돼 있는데 하늘도 절 막을 수 없을 겁니다. 아버지 어깨에 놓인 그 무거운 짐을 제가 맡을게요. 그러니 제 치료비 걱정 말고 아버지도 병원에 다녀오세요. 치료를 제때 안받으니까 이빨이 모두 다 상하잖아요. 당뇨보다 더 무서운게 합병증이라고 합니다. 허리도 많이 굽었던데···.

제가 빨리 일어서서 아버지가 진 빚이랑 제 치료비 모두 갚을겁니다. 학교를 장학생으로 다닌 것 잘 알잖아요. 구미 전자공장에서도 대리로 인정받았어요. 다 잘될거예요. 우리 조금만 더 힘내요. 아버지, 사랑합니다.

16일 오전 10시 의성군 안계면의 한 허름한 시골집에서 만난 김상봉(26) 씨는 항암제에 취해 힘겹게 누워있었다. 김 씨는 지난해 6월 혈액암의 일종인 '골수이형성증후군' 판정을 받았다. 김 씨가 사는 길은 골수이식뿐이라고 한다. 아버지 김화덕(54) 씨는 7년 전 친구에게 보증을 잘못 서 빚 6천만 원을 졌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그는 요즘 이빨이 모두 빠지고 관절에 이상이 생겨 제대로 걷지 못하고 있다. "수술비를 마련키 위해 집을 내 놨습니다. 시골집이라 그런지 잘 안 빠지네요." 김 씨는 아들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인 골수를 미국에서 찾았지만 수술비 5천만 원이 없다고 안타까워했다. "눈 앞에서 아들이 날아갈 것만 같습니다. 골수가 있는데도, 아들을 살릴 수 있는 길이 있는데도, 아비를 잘못 만난 우리 아들 어찌하면 좋습니까."

저희 '이웃사랑' 제작팀 계좌번호는 대구은행 069-05-024143-008 (주)매일신문입니다.

정현미기자 bori@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