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전 청송지점, 100가구에 조명기기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한전 청송지점 사회봉사단원이 청송지역 저소득층 가구 100호를 대상으로 고효율 조명기기 교체작업을 벌이고 있다.
▲ 한전 청송지점 사회봉사단원이 청송지역 저소득층 가구 100호를 대상으로 고효율 조명기기 교체작업을 벌이고 있다.

한전 청송지점은 올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고효율 조명기기 무상지원 사업'에 들어갔다.

오는 6월까지 사업비 1천600만 원을 들여 청송지역 저소득층 가구 100호를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낡은 조명기기를 고효율기기로 교체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W 2등용과 40W 1등용, 2등용 조명기기를 각각 32W 1등용과 2등용 고효율 기기로 교체하고 백열전구 30W, 60W, 100W는 안전기 내장형 램프로 교체돼 연 1천여만 원의 전기요금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전 청송지점 차수환 지점장은 고효율조명기기 무상지원사업은 합리적인 에너지 사용을 유도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에너지 복지지원사업"이라며"연간 가구당 8만 5천여 원의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송·김경돈기자 kdo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 칠성시장을 깜짝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리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전 매니저들 간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나래의 1인 기획사 '앤파크'에서 퇴사한 전 매니저들이 여전히 사내이사로...
엔비디아가 오픈AI에 대한 1천억 달러 규모 투자 계획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내부 회의론이 제기되고 있으며 오픈AI는 IPO 준비에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