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름밤 무더위 잊으려면 여기로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번째 맞는 납량 퍼레이드…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무더운 여름 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납량(納凉) 퍼레이드 2007'이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3주간 오후 8시 대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진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이 기획한 납량퍼레이드는 이번이 9회째. 올해는 우리나라 전통 놀이문화를 소개하는 '중요무형문화재 초청공연'과 웅장하고 힘찬 남성미를 만끽할 수 있는 관악기 만으로 구성된 '전국 우수 콘서트 밴드 초청연주회', 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영화감상회' 등 3개 장르로 준비했다.

'원두막이 보이는 풍경'을 주제로 한 중요무형문화재 초청공연은 ▷남사당놀이(23일) ▷북청사자놀음(24일) ▷남해안별신굿(25일) ▷하회별신굿탈놀이(26일) ▷줄타기(27일) 순으로 진행된다.

전국 우수 콘서트 밴드 초청연주회의 주제는 '아차바라 콘서트'. 대구관악합주단·서귀포시립관악단(30일), 양산시립관악단·포항심포닉밴드(31일), 경기도하남윈드오케스트라·해병대사령부군악대(8월 1일), 경남합천윈드오케스트라·해군본부군악대(8월 2일), 서울울프랜즈윈드오케스트라·육군본부군악대(8월 3일), 대구심포닉밴드·공군본부군악대(8월 4일)가 출연할 계획이다.

'한 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한 시민을 위한 야외영화감상회에는 ▷슈렉3(8월 6일, 전체관람가) ▷메신져(8월 7일, 12세 이상 관람가) ▷넥스트(8월 8일, 12세 이상 관람가) 등이 상영될 예정이다.

박명기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은 "야외공연인 만큼 연주단체의 경우 클래시컬한 레퍼토리보다는 빠른 템포의 신나는 곡을, 공연단체는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저녁 식사 후 가벼운 차림으로 가족 나들이를 겸해 공연을 감상하면서 무더위를 잊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