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돋보기-EBS '다큐 10' 방학특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방학 때만 되면 '어떻게 방학을 알차게 보낼까?' 하는 고민이 항상 생긴다.

EBS '다큐 10'은 방학 시즌 특집으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큐 10'을 마련했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한 학기를 보냈을 학생들과, 다양한 문화적 체험으로부터 소외된 채 살아가고 있는 여러 청소년을 위한 내용으로 채웠다.

'정교한 촬영에 힘입은 생생한 화면과 전문가의 깊이 있는 해설을 통해, 잠자고 있던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우고 문화적 교양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것이 방송사 측의 설명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유자 PD는 "이번 방학기간 동안 실제로 국내 미술관에서 해외의 유명작품을 소개하는 전람회가 다수 열릴 계획인데, TV를 통해 그 명화들을 미리 감상하고 배경 지식을 쌓은 뒤, 직접 전람회에 가 실물을 보거나, 그 반대 순서로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귀띔했다.

그 첫 시간으로 2일 오후 9시 50분에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가다 - 제1부 메트로폴리탄의 보물'이 방송된다.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은 시대, 대륙, 장르 등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분류되어 있다. '1부 - 메트로폴리탄의 보물'에서는 각 전시관을 담당하는 큐레이터들이 추천하는 작품들을 주로 소개한다.

어마어마한 규모 탓에 소장품들을 둘러보는 데 열흘이 넘게 걸린다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큐레이터의 안내를 받으며 관람하도록 한다. 과연 수많은 예술품 중에 큐레이터들이 꼽은 최고의 작품은 어떤 것들인지 살펴본다. 이미 갔다 와 본 사람은 기억을 되살리고, 못 가 본 사람은 훗날 미술관을 찾아 프로그램 내용을 떠올리며 확인해 볼 만하다.

조문호기자 news119@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